본문

1. 뚝섬한강공원



위치 : 서울특별시 광진구 강변북로 139


건국대, 세종대와 가까워 데이트나 소풍을 즐기러 오는 20대 대학생들이 많은 뚝섬한강공원은 배달음식을 주문해 먹거나 편의점에서 라면이나 안주 술을 사서 먹기에 딱 좋은 환경입니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직접 끓인 라면을 먹으며 구경하는 석양빛은 오래남을 추억을 남기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2. 서울 시티 투어 버스

서울 거리를 지나다 보면 가끔 보이는 2층 버스가 운행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기도 하지만, 서울을 제대로 구경하고 싶은 분들도 많이 이용하는 버스입니다. 특히 2층에서 내려다 보는 서울은 또 다른 분위기로 다가오는데요. 데이트하는 연인들에게 멀리 여행가지 않고, 서울 시내에서 이색적인 경험을 하기에 딱입니다.

여러가지 종류의 서울 시티 투어 버스가 있지만 그중에서 저렴하기도 하고 야경을 볼 수 있는 야간코스를 추천드립니다. 1층 버스의 경우엔 1일권이 성인은 6,000원. 고교생 이하는 4,000원이고 2층 버스의 경우엔 1일권이 12,000원 고교생 이하의 경우엔 7,000원입니다. 오후 7시 30분에 단 한번만 출발하고 7-8월의 경우엔 8시에 출발합니다. 1층 버스와 2층 버스는 코스도 달라서 꼭 확인을 하시고 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참고바랍니다.


3. 통인시장



서울에 많은 시장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족한 '통인시장'을 첫 번째로 추천드립니다. 통인시장하면 가장 유명한게 '기름 떡볶이' 죠. 기름 떡볶이는 서울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떡볶이 중 하나로 이미 통인시장에서는 유명인사입니다. 1인분에 3,000원 정도로 별미를 즐길 수 있답니다.

기름 떡볶이 외에도 수많은 먹거리가 있는 통인시장. 다른 시장과의 차이점은 엽전을 이용한 도시락 카페가 있다는 거에요. 도시락 카페를 이용하는 방법은 현금을 엽전으로 바꾼 뒤 가맹 점포에 가서 엽전으로 음식을 사 먹으면 됩니다. TV에 나오면서 더 유명해졌는데요. 3,000원 혹은 4,000원이면 꽤 많은 양을 먹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상점을 돌아보는 재미도 풍부하답니다. 상점마다 미술학과 학생들이 참여해 만든 독특한 장식을 해 놓았는데 모든 점포마다 달라서 돌아다니면서 구경하기에 참 좋습니다.








4. 이화벽화마을



통영, 전주 등 내일로 여행을 다녀와 보신 분들은 벽화 마을의 묘미를 누구보다 잘 아실 텐데요. 멀리 여행가지 않아도 추억을 남기기에 딱 좋은 곳, 이화 벽화 마을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혜화역 2번 출구로 나와 마로니에 공원, 낙산공원 푯말을 따라가다 보면 곳곳에 그려진 벽화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커플들이 넘쳐나 줄을 서서 사진 찍어야 한다는 이곳. 특히 갓 연애를 시작한 신생 커플들에게 꼭 한 번 추천해 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사진으로 추억도 남기고 은근슬쩍 해보는 어깨동무 포즈도 서로 간의 거리를 좁힐 수 있는 기회니까요!


5. 홍대 인력거 헤이라이더



작년 겨울 '무한도전 - 쩐의 전쟁2’ 에 나와서 꽤 인기를 끌었던 홍대 인력거 데이트입니다. 홍대입구 9번 출구 쪽에 위치해 있는 인력거 회관(술집)에서 운영하는 이 체험은 손님들을 인력거로 픽업한 후 홍대를 구경시켜주는 코스로 유명합니다. 홍대 전역 어디서든 1800 - 5169 로 연락하면 인력거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홍대입구역에서 인력거회관(술집)으로 태워다주며 주변 곳곳을 설명해주는 코스는 무료! 단순히 홍대 거리 구경을 위한 코스는 30분에 인당 만 원 1시간에 인당 2만 원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홍대 인력거체험의 핵심은 바로 라이더 분들인데요. 친절하기도 하시지만, 홍대거리에 빠삭한 정보를 가지고 계셔서 골목 구석구석의 맛집이나 영화촬영지 같은 곳들을 설명해주셔서 정말 재미있고 색다른 경험이 될 거예요! 꼭 연인이 아니더라도, 친구나 가족과 함께 체험해 보는 것도 좋겠죠?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대학생 데이트 코스

댓글 0건 조회 445회 작성일 23-03-23 16: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