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별 보러 가기 좋은 드라이브 명소

추운 날씨에 몸은 움츠려들지만 추울 때 유독 잘 보이는 게 뭔지 아시나요? 바로 별 입니다. 일 년 중 별이 가장 잘 보이는 계절은 겨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별 보러가기 좋은 드라이브 명소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알려드리는 명소 참고하시고 올해가 지나기 전에 한번 별 보러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블로그 미니 부천 전시장

1. 별 드라이브 명소 - 강릉 안반데기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별 명소는 강원도 강릉의 안반데기입니다. 이 곳은 별 명소 중 넘사벽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유명한 곳으로, 별이 쏟아지는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특히, 방송에서 연예인분들이 방문한 후로 더욱 유명해진 곳이기도 합니다. 별은 많이 보이지만 고지대이기때문에 춥지 않게 따뜻한 옷과 방한 용품은 잊지말고 꼭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출처 : 블로그 김형진 포토 갤러리


2. 별 드라이브 명소 - 양평 벗고개 터널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경기도 양평의 벗고개터널입니다. 이곳은 터널과 하늘을 같이 찍는 것이 사진 스팟으로 지정될 정도로 사진이 정말 잘 나오는 인생샷 명소입니다. 양평 벗고개터널을 방문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벗고개터널을 검색하실 경우 주소지가 양서로 나오기도 합니다. 양서쪽의 벗고개터널이 아닌 주소지 양동에 있는 벗고개터널로 헷갈리지않게 기억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출처 : 블로그 영혼의 넋두리


3. 별 드라이브 명소 - 김해 천문대 

세 번째 소개해드릴 별 명소는 경상남도 김해 천문대입니다. 이 곳은 특별한 역사가 있는 곳입니다. 가야의 왕자가 진례 토성 위에 별을 관측하기 위한 '비비단'이라는 첨성대를 쌓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역사적 사실을 계승하여 2001년 2월에 개관된 영남 지역 최초의 시민 천문대입니다. 다양한 우주 관련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서 천체와 우주에 대한 궁금증이 많을 아이들과 가기 좋은 여행지로 추천해드립니다. 


출처 : 블로그 C급 감성blog

4. 별 드라이브 명소 - 합천 황매산 

네번째로 소개해드릴 별 명소는 경상남도 합천의 황매산입니다. 이 곳은 별 명소로도 유명하지만, 특히 은하수로 유명한 곳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은하수가 잘 보이는 시기는 7월에서 8월 사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시원하고 상쾌한 산에서 별을 만끽하시고 무더운 여름이 되면 은하수를 보러 떠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블로그 제주고속 공식블로그

5. 별 드라이브 명소 - 제주 1100고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별 명소는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인 제주도의 1100고지입니다. 1100고지는 한라산의 고원지대에 형성된 대표적인 산지습지입니다. 이 곳의 동물과 식생환경에 대한 안내문이 탐방로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서 하나씩 살펴보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낮에는 습지 안에 있는 나무로 이루어진 자연 생태탐방로를 관람할 수 있고 밤에는 별을 구경할 수 있는 이색적인 별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